조회 6973 추천 5 댓글 44
Extra Form

  • ?
    ㄹㅇ 2018.01.31 17:22
    이런걸 정부가나서서 장려해야함

    해외에서 금가지고오면 비트코인 준다 이렇게
  • ?
    ㅉㅉ 2018.01.31 17:26
    @ㄹㅇ
    난독이냐? 해외에서 비트코인 갖고와서 금을 가져나간다잖아
  • ?
    ㄹㅇ 2018.01.31 17:29
    @ㅉㅉ
    반대로 우리도 해먹자는거지

    ㄹㅇ 하나를 보면 하나밖에 모르는놈
    그러니까 병신소리듣지 ㅉㅉㅉㅉㅉㅉ
  • ?
    marketsetter 2018.01.31 17:39
    @ㄹㅇ
    비트코인을 비롯해서 알트코인까지 지금 몽땅 하락세에 금시세는 꾸준히 상승중인데 미쳤다고 해외에서 금 들고 와서 비트코인 사냐?
    더군다나 비트코인은 해외가 더 싼데 왜 한국와서 사냐?;; 남한테 병신이라고 하기전에 생각이란걸 좀 해라
  • ?
    ㄹㅇ 2018.01.31 18:14
    @marketsetter
    난 코인충 아니여서 잘모름 ㅎㅎㅎ
    비트코인은 길게보면 우상향이래매~~ 그럼 해외로 금들고가서 비트코인사서 보내면되는거고

    비트코인 다 도박이고 투기고 쓸데없는 데이터쪼가리라면
    어차피 망할꺼 금이나 들고올꺼면 금가지고오면 정부에서 비트코인 공짜로 주면되는거고

    ㅇㅈ? ㅇㅇㅈ
  • ?
    2018.01.31 19:06
    @ㄹㅇ
    길게보면 우상향은 옛날말이지ㅋㅋㅋㅋㅋ
    지금은 그동안 쌓인 거품 어느정도 터졌고 계속 낮아지는추세라 될리가없다
  • ?
    무지개3529 2018.01.31 20:56
    @ㄹㅇ
    얘는 차익거래가 뭔말인지 모르는가벼 ㅉㅉ
  • ?
    정리 2018.02.01 02:04
    @무지개3529
    글에서 차익거래가 포인트라면 비트코인을 어느정도 인정해 차익거래를 실현하겠다는거지만 이건 굳이 금을들고 올필요도없고 다르게 돈을보낼수 있으니 본문과 포인트가 안맞는 부분일것이고

    댓글 글쓴이는 비트코인에 부정적인시각으로보고 실제하지않은 가상화폐로 금을 자기국가로 들고올수있으니 금을 국내로반입시 어느정도의 비트코인을 수수료로 주겠다 이런걸 장려하라는거같네요
  • ?
    ㅁㅁ 2018.01.31 21:09
    @ㄹㅇ
    말하는 꼬라지가 딱 초딩인데 이런 글 싸지르지 마라
    누가 그 발상 줏어다가 진짜로 그렇게 생각하게 될까 소름끼친다
  • ?
    ㅇㄴㅇ 2018.01.31 17:57
    @ㅉㅉ
    너가 난독인거같은데...
  • ?
    ㅇㅇ 2018.01.31 17:31
    @ㄹㅇ
    ㅋㅋㅋㅋㅋㅋㅋ반대로? 누가 하려나? 아직로 리플 3500 존버 가즈아!
  • ?
    1234 2018.01.31 17:40
    @ㄹㅇ
    글 안보셨죠? 한국이 김치 프리미엄 덕분에 외국보다 같은 코인도 시세가 비싸요.
    그래서 주변 국에서 지들 나라에서 파는거보다 한국에서 파는게 더 비싸니까 한국들어오는 수고비빼고도 남아서
    현금화해서 간다는 소문은 꽤 돌았는데
    이건 아예 금으로 바꿔서 세금 내도 남으니까 그렇게 했다는거잖아요.

    코인이 뭐 우주 최고의 기술이고 앞으로 기축통화와 금 쳐내고 세계의 중심이된다는 분들 조용하네요.
  • ?
    ?? 2018.01.31 18:09
    @1234
    아니 반대로 하면 한국에서 금사서 외국가서 팔아버리고 비트코인사서 전송하면되지
  • ?
    어휴... 2018.01.31 18:27
    @ㄹㅇ
    미쳣다고 정부가 왜 그러냐. 이미 해외에서 비트코인 팔고 외국 금만 가져와도 짤에서 보듯 가짜를 팔고 진짜를 가져오는 격인데 그렇게 해서 또 비트 코인을 준다고? 나라 부도날 일 있냐? 거품 일어난 가짜 돈을 비싸게 사서 잘했다고 나눠주게... 그럼 다 해외나가서 비트코인 팔아서 금 받아오고 또 비트코인 받게...

    그냥 금만 가져와서 비트코인으로 바꿔준다고 해도 배값으로 주지 않으면 교환하는 사람도 없을껄... 그렇게 할 의향도 없어서 실명제하고 규제하고 있는데... ㄷㄱㅅㅈ...
  • ?
    ㅋㅋㅋ 2018.01.31 17:43
    코인충새끼들도 도박인거 다 알고있고
    사실 정부 정책하고 대립각 세우는 놈들은 거래소 직원들(관계자)+코인에 물려있는놈들+꼴통보수지
  • ?
    ㄹㅇ 2018.01.31 18:15
    @ㅋㅋㅋ
    ㅇㅈㄸㄹ ㅇㅈㄸ~~
  • ?
    2018.01.31 18:22
    저거 보면 우리가 버는게 아니라 인근국가가 다 털어갈 듯
    중국에서도 채굴장 단속하는거 보면 폐쇄가 답이다
    지들 나라에서도 잘 안되니까 아직 안막은나라 와서 털어가는거 아녀
  • ?
    ㅇㅇ 2018.01.31 18:26
    @ㅁ
    저 꼬라지 만든게 누구인데... 원래 역프라고 한국 코인값이 더 싼 경우도 많았는데 외국인 거래 막으니 갑자기 폭등한 게 작년 12월.. 올 1월이 절정이었지.. ㅂㅅ들.. 실명거래와 함께 시행했었어야지 저 꼬라지 막아내지
  • ?
    1111 2018.01.31 18:31
    @ㅇㅇ
    코인만하다 보니 기억이 어케 된거 아녀??
    규제한다는 말 나오기전부터 김치 프리미엄 미친상태였다
  • ?
    ㅇㅇ 2018.01.31 18:43
    @1111
    에효.. 뭣좀 알고 말해라.. 규제 운운은 올해고 김프 미친 상태로 몰아넣은 건 작년이라고.. 작년 8월 중국 쇼크, 12월중순의 외국인 계좌 거래 금지다.. 니 기억이 이상해..역프로 재미보던 기억이 있는데 뭔 소리야?
  • ?
    2018.01.31 18:49
    @ㅇㅇ
    나 리플 3200에 털고나온 놈인데
    확실히 말할수 있는건 김프가 미쳤던건 외국인 계좌거래 금지 이전이야 ㅋ
    재정거래가 김프의 순화 요소중 하나였고 외국인 계좌 잘라내니 김프 순화요소중 하나가 없어진게 맞긴 하지만
    말은 똑바로 하랬다고 김프가 미쳐돌아가니 재정거래덕에 국부 유출되는 환치기가 성행하게 돼서 규제가 들어간게 순서임
    코인만 쳐다보다보니 뇌가 비정상이신듯
  • ?
    ㅋㅋ 2018.01.31 19:08
    ㅅㅂ 코인계에서도 우리나란 호갱이구나
  • ?
    ㄷㄷㄷ 2018.01.31 19:25
    코인충들 좆되던 말던 빨리 법안 만들어서 비트코인 조져놔야함.실물경제에 영향미치기 시작하면 걷잡을수없다.
  • ?
    ㅇㅇ 2018.01.31 19:50
    코인충들 진짜 오지네;;
    뭐든 합리화하려고 발악;;

    ㅂㅅ들아 니들이 제제 하지말라고 쳐막아덴 덕에 가치는 널뛰듯 개판치면서 실체도 없어 망하면 뭐하나 건질것도 없는 코인 내놓고 가치변동이 적고 실체있는 금으로 바꿔간다 잔냐??

    부탁이니까 잘모르겠으면 나데지말고 좀 닥쳐라
  • ?
    . 2018.01.31 19:57
    엄근지 해서 이런거 만들어낸게 정부정책임
    김프가 생기니간 외환거래법 위반해서 돈벌 생각 하는거지
    재들은 일본인이라 해당사항 없는거고 ㅋㅋ
    윗 댓글처럼 원래 역프 시절도 있었고 김프가 없던 시절이 있었는데
    정부가 외국인계좌 막고 국내거래소 폐쇠정책 해버리니깐 김치프리미엄 생기면서 30% 40%는 기본으로 깔고 가버림
    이미 한국인중에도 해외 비트코인사서 국내 거래소에서 판매하는 보따리상(외환거래법 위반) 한색기들 꾀나 있을텐데
    안잡힌건지 법망을 잘 빠져나가는건지 안들키고있지
    정부에서 비트코인 규제를 할거엿으면 제대로 했어야지 어중간하게 하니깐 이리저리 빠져나갈 구멍만 숭숭 뚫려있어서
    저렇게 외국인이 국내에서 보따리상 하고 금으로 챙겨나간다던지 국가 공무원이 비트코인 규제안 미리 알고 고점에서 익절하는것 같은짓을 예방 했어야지
    관련 부처에서 일주일내내 심의해서 규제안을 빠르게 발표하던가 지금 몇달째 규제 한다 어쩐다 간만보니깐 그동안
    허술한 법망 이용해서 이익보는건 정보를 가진 특정 계층이나 집단들이지 국내 개미들은 죄다 죽어나가는중
  • ?
    ㅇㅇ 2018.01.31 20:02
    코인충들 합리화 오지지 블록체인타령하면서 정작 지들은 그냥 코인=돈 이거밖에안보는새끼들이
    자기 현금쑤셔박고 데이터쪼가리 거품껴서 가격오른다고 신나하는놈들 투자된현물은 정작변하질않는데
    코인이올라서 비싸지면 팔고빠지는사람은 누구돈가져갈까? 돈넣은놈들끼리 폭탄돌리기하면서 좋다고
    그러니까 코인광고겁나하는거야 왜? 후발대를 구해야하거든 호구를 구해야 내가 사니까
  • ?
    ㅇㅇㅇ 2018.01.31 20:28
    코인 규제는 필요했는데 시행을 늦게했지 그리고 병신같이.
    폐쇄한다 아니다 안한다 어쩌구 오락가락하지말고
    작년 여름에 거래소에 세무조사만 보냈어도 알아서 수그러들엇다
  • ?
    ㅁㅁ 2018.01.31 21:11
    이완용 같은 새끼 따로 욕할 필요가 없어
    비트코인으로 한탕치려다가 다른나라 다른놈들 돈퍼주는 새끼들이 매국노 새끼들이지
  • ?
    ㅂㅂ 2018.01.31 21:34
    비트코인 2천2백에 사서 2천4백에 나와서 돈벌었다는 이야기한 사람있는데.
    이거 2천4백에 사는 사람들이 있으니 그 가격대가 형성됐다는 이야기라 이거 존나 소름돋음.
    2천2백 인간도 오를거라 돈 넣은 거였고 2천 4백 에 산 사람도 오를거라고 돈 넣었다는 이야긴데
    2천2백바보, 2천4백더바보 였고 결국 몇몇이 독박쓴거고.
    다시 멍청한 바보 모집하는 중에 그거 못하게 한다고 헛소리해대고 와... 정말 대박들이구나.
  • ?
    qq 2018.02.01 00:12
    @ㅂㅂ
    지나가다 보는데 님 논리는 맞지 앉는겁니다.. 주식같이 시장경제에 맡기는 재화는 국가에서 지정한 권장소비자가가 없기 때문에
    가격이 시시각각 변하게 됩니다. 이때 값어치의 상승과 하락은 모두 님이 언급하신 기대감이에요;
    주식도 누군가 100에사면 101.. 110에 사줄거란걸 기대하고 사는것이구요
    금도 100에사면 100밑으론 안떨어지겠지.. 누군가는 다시 100 또는 그 이상 101.. 110으로 사주겠지라는 기대감으로 가격이 형성되는겁니다.
    물론 주식이나 금값같은것들은 국가에서 어느정도 제약을 걸긴 하지만 아무튼
    기본적인 시장 구조는 님이 헛소리라고 폄하하는 기대감에 의해 형성되는 것들입니다.
  • ?
    ㅁㅁ 2018.02.01 02:14
    @qq
    헛똑똑이네
    이 말이 100% 틀린말은 아님 문제는 시장에서 가격이 오르는 상품이란건 거기에 가격이 오를만한 적합한 이유가 있기 때문에 코인이랑 케이스가 확실하게 다른거임
    그래서 암호화폐 문제가 현실기여가 전혀 없는게 가장먼저 지적되는거고
    주식도 가장 단순하게 얘기하면 회사의 채무를 사고파는 도구인거고 배당금이 나오니까 의미가 있는거임
    금은 뭐 더 말할것도 없지 다양한 용도로 쓰이고 특히나 현대사회를 지지하는 가장 큰 축의 하나인 전자공업에서 굉장히 중요하게 사용되는 금속임
    암호화폐 몰리는 병신들이 헛소리 하는거 맞음
  • ?
    ㅁㅁ 2018.02.01 02:15
    @qq
    그러니까 최소 지금까지 암호화폐에 몰려서 가격 뻠삥하던 병신들은
    제대로된 실효적 가치를 계산을 전혀 안하고 집단적으로 가격 블러핑을 쳐해놓은거임 결과적으로만 보자면 말이지
  • ?
    허허 2018.01.31 23:09
    댓글만 봐도 코인이 얼마나 끔직한건지 알 수 있네;;;
    아니 애초에 빗코가 화폐규제나 관리에서 자유롭자고 만든건데 실...실명거래하게 만들었어야지!라니??
    이 시스템 최초에 만든 사람이 누군지조차 명확하게 밝혀진게 없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도 지랄분탕들을 떨어대니 어쩔 수 없이 관리에 들어간건데 그걸 왜 관리 들어간 탓을 해
    코인하던 놈들이 지랄분탕 떨어댄게 잘못인건데.

    뭐 한편으로는 비트코인 하는 친구들에게 필요한건 다른게 아니라 내꺼 사줄 신규유입자니깐
    왜 내가 살 때는 규제안하다 내가 팔아야지 되는 이제와서 규제하냐 이지랄하는게 납득이 되긴 하는데
    좀 추하다. 니들 선택이잖아
  • ?
    ㅇㅇ 2018.01.31 23:25
    @허허
    이 ㅂㅅ들은 어떻게든 남들 쓰레기로 못만들어서 안달이네..ㅋㅋㅋㅋ 규제를 환영하는 사람들이 다수다. 니들처럼 악쓰고 프레임 짜지마라..

    신규유입자는 개뿔.. 지금 상당수가 홍콩 등지로 자리 옮겼어.. 수수료고 세금이고 다 거기다가 낸다. 최소한 현실파악정도는 하고 글싸질러라..
  • ?
    허허 2018.01.31 23:50
    @ㅇㅇ
    ?????대가리 나쁜거 자랑해?????
    내가 언제 빗코한느 모든 사람을 쓰레기라고 지칭했나?
    빗코는 끔찍하다. 망한걸 규제 타령하지 말아라 애초에 규제가 만들어진 이유는 빗코충들의 지랄분탕탓이다.라고 하는데 뭘 쓰레기로 만들어? 그 사람들이 쓰레기가 아니라는 말을 하고 싶은거야?

    빗코 하는 사람중에 규제 환영하는 사람이 다수라고?ㅇㅇ그런 사람들은 칭찬해. 근데 왜 자랑스럽게 홍콩으로 옮겼다고 하는걸까?
    신규유입자는 개뿔이라니 ㅋㅋㅋ그럼 누구한테 팔게???
  • ?
    qq 2018.02.01 00:21
    @허허
    님 댓글쓴거 보니깐 비트코인 해보지도 않은거같은데 어떻게 안해보고 그것을 그렇게 냉정한듯이 평가할수 있는지 궁금..

    홍콩으로 사람들이 옮긴는 이유 - 국내 거래소는 정부에서 몇 달째 장관들이 나와서 규제 한다 만다 간보면서 줄타기중임
    -> 국내 시장 가격이 그에따라 요동치므로 비교적 시세가 안정적인 해외 거래소로 옮기는것..
    또한 정부 정책에 따른 김치 프리미엄에 의한것도 한 몫함

    신규유입은 당연히 어느 산업을 막론하고 당연히 중요한건데..비단 비트코인 뿐만 아니라 어떤 시장에서도 신규유입은 필요한것임
    주식이던 무엇이던 마찬가지인데 'ㅡ'
  • ?
    허허 2018.02.01 01:06
    @qq
    ????일단 둘이 다른 사람이지????
    첫번째로 차라리 아는척 하지말란 식으로 말하면 모르겠는데 냉정한듯이 평가할 수 있는지 궁금하다는게 무슨말이야? 뭐 따듯한 눈으로 바라봐달라는거야?

    두 번째로 홍콩으로 옮긴 이유 자체를 이해 못 하는게 아니야. 다만, 상대 댓글러가 규제에 찬성하는 사람이 많다면서도
    홍콩으로 옮기고 있다는 말을 하는게 웃기다는 거지.
    여기에 니 말에서도 웃기는 부분이 있는데... 간본다? 아니지. 이미 우리나라는 일종의 규제선언을 한 셈이야.
    실제로 세무조사에 착수했고. 간본다는건 그렇게 생각하고 싶은거지 법이 무슨 하루나 한달만에 만들어지는게 아닌데 뭘 간본다 만다하고있어?

    마지막으로 신규유입 당연히 모든 시장에서 중요하지. 내가 언제 신규유입의 중요성을 부정했나???
    근데 비트코인처럼 반드시 유입이 필요하고 그 이유가 다른 종목이 있나?
    주식을 이야기하는것 자체도 굉장히 웃긴거야. 주식은 "투기" 목적이 아닌 한 신규유입자의 존재유무는 크게 중요하지 않아.
    실제 대기업들이 얼마나 자회사 주식을 보유하고 그걸 시장에 안 풀려고 하는지 알면 놀랄걸?
    게다가 빗코는 주식처럼 일종의 확장성이 필요한것도 아니잖아?
    빗코에 신규유입이 필요한 이유가 뭔데?
    결국 자신이 구매한 건걸 자신보다 비싸게 살 유입이 필요한거고
    지금은 정부의 규제 발표등으로 비싸게 살 유입이 없으니 홍콩으로 가겠다는거 아냐?
  • ?
    . 2018.02.01 10:27
    @허허
    1. 따뜻한 눈으로 봐달라는게 아니라 뇌피셜로 평가하지 말라는것인데 왜 뇌피셜이냐면 당신이 댓글 쓴 것에 반박할수있기때문
    2. 내가 간본다고 표현한 이유 -> 금감원장관, 법무부장관이 '내기 해도좋다' 라는 발언과 '거래소 폐지 확정, 모든 부처간 합의 완료' 라는 발언도 최종적으로 만 하루도 지나지 않아 청와대에서 사실무근 및 각 부처에서 합의되지 않은 사항으로 '공식'발표 했지?
    규제를 할꺼면 제대로 해야지 지금 작년 11월?? 12월? 부터 부처 '장관'들은 나와서 가상화폐 규제하고 철폐한다 외치는데 하루도 지나지않아 다른부처와 청와대는 장관의 발언에 반박하는데.. 이것을 보고 정부가 '간본다' 라고 표현한건 잘못된 표현이 아니라고 생각함
    3.주식에서 '투기'목적이 아닌한 신규유입자의 유무가 중요치 않다고 했는데
    1) 주식이 '투자'인지 '투기'인지는 한끗 차이로써 전문가들 사이에서도 의견이 분분함. 사실 받아드리는 사람 차이라고 난 생각함, 투자와 투기의 경계가 모호하기때문에 둘을 정확히 구분짓는다는것 자체가 웃기다고 생각.
    그리고 현재 주식시장이 신규유입이 없어도 상관없다??
    -> 작년 가을 이후로 비트코인이 메스컴에 출연하는 빈도가 높아지고, 주식하던 사람들이 얼마나 많이 비트코인으로 넘어갔는지는 당장 코스닥 상위종목 거래량만 따져도 작년, 재작년에 비해 큰 차이가 있다는것이 증명됬음

    비트코인에 여러가지 의견? 좋음
    다만 적어도 근6개월간 비트코인에 어떤일이 있었고 가격의 급락이 어떤일에 의해 정해졌는지는 알고
    '냉철한'듯이 얘기하는게 바람직하지 않은가?
    당장 왜 김프가 생겼는지? 홍콩으로 가는지? 일본인 보따리상이 왜 생겼는지 조차 전혀 모른채 의견을 낸다는것이 이해가안됨
  • ?
    허허 2018.02.01 14:16
    @.
    싱기방기한 친구네;;;
    1. 엉. 그러니깐 물어봣잖아 차라리 뇌피셜이네 잘 모르네 하면 모를까. 냉정한듯이 평가한다는게 뭔 뜻이냐고. 그리고 니 반박이 올바른 반박이 아니지.

    2. 내기 해도 좋다 발언은 당연히 나올 수 있는 발언 아닌가? "비트코인 버블이 빠질 수 있다 내기해도 좋다"인데 이게 왜? 장관의 발언에 반박했다? 어...기사 제대로 읽은거 맞어? 거래소 존폐가 확정되지 않았다지 무슨 비트코인 규제를 안하겠다가 아니야. 혹시 규제의 정도의 차이를 가지고 간보기를 한다고 주장하고 싶은거야?

    3. ...이 항목은 말이야 항목이랑 소항목의 이야기 자체가 다르잖아;;;;항목에서는 신규유입자의유무의 중요성이야기 할것처럼 잡아놓고선 주식이 투자인지 투기인지 이야기를 왜 해? 그리고 주식이 투자와 투기의 경계가 모호하다고????여기서 웃으며 돼?
    법망을 교묘히 빠져나가느냐 빠져나가지 않았느냐의 차이일뿐. 주식의 투자와 투기여부는 명확히법적으로도 판단가능하게 되어있어.

    어..뭘믿고 비트코인에 대해 잘모른다고 말하는지 이해가 안되네;;;자 내가 이야기하는 건 아주 간단해.
    1. 비트코인광풍이 대한민국에 불긴 불었구나.
    2. 광풍을 일으키고서 여파가 닥치니 벌벌 떨면서 억울해 하는게 웃기구나
    이 이야기를 하는데 있어서 내가 모르는 부분이 뭐야? 김프? 자랑스러워?그래서??? 노골적으로 말하면 김프는 우리나라 비코충 대가리가 얼마나 빠가야로였는지를 여실히 보여주는 부분이야. 지들이 가치를 높게 평가하고선 실제 가치가 그렇지 않다는게 밝혀지고 난 다음에 김프타령하는게 정상인가?
    홍콩으로 가는 이유? ㅋㅋ안다니깐? 그리고 존중해 당신들은 투기세력이니깐.
    근데 규제찬성 한다면서 홍콩 가즈아~하면 빵터진다 이거야. 노골적으로 말하면 너넨 너네 이득을 극대화하려고 가는거니깐
    ...뭐 일반인 보따리상은....이야기 할 가치를 못 느끼겠다;;;;

    어;;;전혀 모른체 의견을 내는것 같으면 최소한 내가 모르고 말한다 싶은거라도 제대로 설명해봐
    헛소리를 하지말고
  • ?
    2018.02.01 08:50
    ㅂㅅ 코인충들 부들부들잼
  • ?
    ㅇㅇ 2018.02.01 09:57
    애당초 해외 시세보다 국내 시세가 몇십프로가 높은게 이상하지 않냐 코인충들아?
  • ?
    . 2018.02.01 10:30
    @ㅇㅇ
    국내시세가 왜 높음?
    님은 이유 아세요?
  • ?
    123124 2018.02.01 10:59
    @.
    국내시세가 실제로 더 높은데
    그 이유는 설명이 불가능하고, 코인충들도 그 이유를 몰라요...

    정상적인 화폐라면 환율이란건 나라별로 거의 차이가 없어야 맞습니다.
    그런데 국내와 해외에서 10% 이상의 차이가 나는거라면 이미 정상적인건 아니라는걸 말하시는 듯 하는데
    그걸 그렇게 따지면.... 당신 병신이라는 소리말곤 아무것도 안되는거죠.....
  • ?
    ㅗㄴㅇㄹ 2018.02.01 13:50
    @123124
    이유를 설명 불가능하고 코인충도 그 이유를 모른다는건 그냥 님 뇌피셜임 ㅋㅋ
    님빼고 코인충인사람은 왜 김치프리미엄이 생겨서 국내시세가 높은지 다 아는데
    왜 눈가리고 귀막고 아무도 모르는것으로 치부함
    당장 윗 댓글만 읽어도 김치프리미엄이 언제 생기고 왜 생겼는지 써놓은 댓글들 있는데 왜 그건 다 무시함 ㅋㅋ
    코인은 몇년전 국내 들어올때부터 김치 프리미엄이 있었나 ? -> X
    언제 생겼나? -> 작년 가을부근
    왜 생겼나? -> 정부의 해외계좌 금지로 인한 국내 거래소 고립화
    자 원인과 결과 얘기해줫죠? 남들 다 아는 원인 결과가지고 무슨 ㅋㅋ. 설명 불가능하고 아무도 모른다고 치부합니까
    님 수준을 그렇게 드러내지마요.. 모든것엔 원인과 결과가 있는거지 무슨 알수없는 현상에 의해 김치프리미엄이 생겨나서
    아무도 모르는 현상으로 치부합니까 ㅋㅋ
List of Articles
추천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3 중산층 제거 이유 3 newfile SSAM 11분 전 258
2 jpg 미국식 메이크업 해본 한국 여자 유튜버 3 newfile 날아라호떡 4시간 전 2208
1/-1 avi 죽을 뻔한 사람 1 newfile 날아라호떡 4시간 전 2153
3 jpg 퇴사 후 단톡방에 박제된 직장인 1 newfile 날아라호떡 4시간 전 2200
1/-5 jpg 영화관에서 누가 나한테 팝콘을 던졌어 9 newfile 날아라호떡 9시간 전 2440
9 jpgif 동 운동을 안 해도 근육이 잘 붙는다는 BJ 란란 4 newfile 날아라호떡 9시간 전 3405
16 jpg 스무살, 현 세계랭킹 1위인데 아무도 모름 8 newfile 날아라호떡 9시간 전 3269
4 jpgif 보스턴 다이나믹스가 새롭게 공개한 로봇 9 newfile 날아라호떡 9시간 전 1981
5 gif 시골에서 올라온 일본녀 2 newfile 날아라호떡 9시간 전 2550
9 jpg 외국인들이 '한국 감성'을 느낀다는 감성 샷들 7 newfile 날아라호떡 10시간 전 2592
11/-1 jpg 여자의 적은 여자인 거 같다는 여행 유튜버 2 newfile 날아라호떡 10시간 전 2427
3/-9 jpg 트위치 철수 후 아프리카TV 상황 2 newfile 날아라호떡 10시간 전 2613
17 jpg 미사일 사태 일론 머스크 반응 4 newfile 날아라호떡 10시간 전 2287
-2 jpg 요즘 1020이 생각하는 트렌드의 흐름 6 newfile 날아라호떡 10시간 전 2518
4 jpg 이슬람 사원 짓겠다는 유튜버 근황 7 newfile 날아라호떡 10시간 전 2501
0 jpg 결혼할 여친이 이상합니다 상의드립니다 5 newfile 날아라호떡 10시간 전 2595
3 jpgif 자기객관화가 완벽한 UFC 선수 2 newfile 날아라호떡 10시간 전 2103
6/-4 jpg 스포) 원피스 라프텔 위치 예상 3 newfile 날아라호떡 12시간 전 2976
1 jpg 여객기가 뒤집혀서 비행하던 사건 1 newfile 날아라호떡 12시간 전 2148
7 gif 로봇 배틀 사상 최고의 패배 6 newfile 날아라호떡 13시간 전 2689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8999 Next
/ 89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