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4759 추천 15 댓글 107
Extra Form

 

 

  • ?
    ㅁㄴㄹ 2017.09.24 19:19
    @ㅇ.ㅇ
    진짜 개역겹네

    님 진짜 뭐 자폐증있음 ? 망상이 아주 ㅋㅋㅋㅋㅋ

    정도전 본적도 없는데 무슨 아무생각 없이 차용했다고 까지 확정지어서 이야기하네 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일베 예까지 들어주면서 그렇게 소수의 분탕으로만 본다면 거기에 소속된 사람은 그럼 다르냐고 물었는데

    또 극렬분자로 모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해까지 못함? 아니면 메갈처럼 보고싶은것만봄?

    그게 왜 그런지 암?

    내가 하는말이 옳은건데 여기에 왜 반기를 들지? 이새기 병신인가? 라는 생각에서 아직도 빠져 나오지 못해서 그럼.

    그러니까 님이 정의병 걸린 놈이라는거에요.

    그리고 아무도 이야기 안한 정도전 이야기꺼내는, 의식의 흐름에 맡겨서 이야기하시는 님이 아무말 대잔치인거고ㅋㅋ
  • ?
    ㅇ.ㅇ 2017.09.24 19:32
    @ㅁㄴㄹ
    네 알겠습니다 ^_^
  • ?
    ㅁㄴㄹ 2017.09.24 19:39
    @ㅇ.ㅇ
    밑천 다들어나서 정신승리하죠? 역겹죠?
  • ?
    ㅇ.ㅇ 2017.09.24 19:48
    @ㅁㄴㄹ
    아녀 첨부터 글을 읽어보니 내가 하고싶었던 말 잘못쓴 부분이 많고
    님이 말한 정의병에 대해 알아듣는 부분도 크거든요

    님이 하고픈 말이 뭔지는 알겠는데 좀 어긋난거 지적한다게
    의미없는 양상이라서요.

    님은 정의병의 나쁜점 얘기 하고싶은거라 생각하고
    난 그런 정의병 걸린 사람들덕에 얻는 점도 있다란 말 하고싶었고

    아직 한국엔 사익을 추구하려는 정치 세력을 구별해내야한다

    라는 말을 하고 싶었음

    뭐 이거 외에 아무리 내가 잘난척해봐야 얻는게 없을듯 해서요
  • ?
    ㅁㄴㄹ 2017.09.24 19:26
    @ㅇ.ㅇ
    그리고 중립에 대한, 박근혜 투표에대해 이야기했다고 이야기했는데

    님이 그거에 대한 질문을 한지도 몰랐지만 워낙 의중을 알 수 없는 개소리라.

    근데 그거에 대한 질문은 님 아래에 있는 댓글에 하나 달아놧는데 아직도 이해를 잘 못하겠음? 너무 내가 장문으로써서?

    박근혜 투표는 북괴가 온다고 망상하나는 틀딱 입장에서는 정의라니까 그게.

    대체 글을 멀 보고 다니는거지.

    여기저기다가 글은 싸지르고 싸워대며

    여기저기 치여서는 ㅂㄷㅂㄷ하는 바람에 대뜸 나한테 ㅂㄷㅂㄷ하냐? 라고 묻는거야

    님 심리가 그대로 반영되서 쓴 글이라는 점은 이해할 수 있지만

    그래도 글은 좀 읽읍시다 거 .
  • ?
    ㅇ.ㅇ 2017.09.24 19:33
    @ㅁㄴㄹ
    네 알겠습니다 ^_^
  • ?
    123 2017.09.24 17:32
    @ㅇ.ㅇ
    님말에 백프로 동감함

    정치에 까막눈들이나 선악없이 거기서 거기다라고 하는거지
    분명히 정치권력을 남용하고 사적 이익을 추구하는것들이
    분명히 있는데 악이 없다니
    한심할 노릇임
    이런 생각을 가진 넘들이 아직 있으니 아직 우리사회는 멀었음
  • ?
    11 2017.09.24 16:47
    노조에 의견에 동조하면 당연히 노조의 빈자리를 채운사람이 미워지는게 인지상정이고
    노조의 뜻이 이해되지 않으면 그러려니 하는거지
    뭘 결국 어느쪽에서 보느냐에 차이로 무슨 정의를 운운하고 자빠졌어 ....
    결과론적으로 5년 지난 지금 국정원 자료나오는거 보면 결국 노조의 주장이 옳았던거고 본인의 일신상의 욕심으로 그자리 채운사람은 미워보이는건 뭐 당연히 받아야 할대가이지 붕신들아
    애초에 김성주가 프리선언하고 낙동강 오리알이였던거 파업으로 난자리 들어가면서 앰빙신이 데려다 이곳저곳에서 쓰면서 지금처럼 탑엠씨 자리 굳혀서 돈 많이 벌었음
    그 파업으로 고생한 사람눈에 개새끼로 보이는게
    사람심정이지 니들은 얼마나 성인군자라 다 이해하냐??
    당사자도 아닌 씹쇼키들이 무슨 성인 군자나 된것처럼 다이해한다고 지룰하고있어 붕신들아
  • ?
    ㅁㅁㅁ 2017.09.24 16:55
    독립운동보다 친일파가 잘 사는 이유가 댓글들에 많이 있네.
    잘못을 고치기 보다는 편승해서 이용해먹기
  • ?
    11 2017.09.24 17:27
    @ㅁㅁㅁ
    이래서 부역자가 더잘사는거 알아서 카바치고 알아서 이해해주잖아 병산같은놈들 이용이나당하고살아라
  • ?
    ㅇㅇ 2017.09.24 17:20
    배운놈이든 못배운놈이든 이나라 노조들은 왜 다 하나같이 저모양이냐.
  • ?
    ㅁㅁ 2017.09.24 17:24
    단순히 노조관련 문제로 국민 엠씨 아나운서를 저렇게 까기 시작했을까?? 최근 이명박근혜 정부때문에 몇년이나 못나오던 연예인 얘기가 있던데, 그거랑 반대로 그쪽 정부랑 많이 붙어먹었던거라서 저런식으루다가 까기 시작하는걸수도 있지. 쩝...
  • ?
    ㅁㄴㅇㄴㅁ 2017.09.24 17:26
    근데 어차피 지금 파업하는 목적이 김성주 매장하자는 것도 아닌데...너무 김성주 물고 늘어지는거 아닌가.... 김성주나 그 누나가 언론쪽에서 잘 나간는 사람이긴 하겠지만 결국 인사권자나 행정부쪽 사람이 아닌 개인인데, 굳이 김성주에 포커스를 과도하게 맞출 필요가 있나 싶다. 지금도 사람들이 정부의 여론조작이 나쁘다, 이런걸 방지해야한다는 점에서 거진 동의허지만, 김성주가 잘못했다, 비난 받을만하다 이런점에선 거부감을 느끼거나 반론 제기하는 사람들이 생기잖아....
  • ?
    ㅇ.ㅇ 2017.09.24 18:29
    @ㅁㄴㅇㄴㅁ
    김성주에 대한 언급은 저거랑 주진우가 한거랑 몇개 안되는데 온란인에서 자꾸 다른 사람들이 확대 재생산하니까 그리 보이는거겠지...

    그리고 이명박근혜때 하두 비상식적인 일들이 벌어지니 조리돌림해서 차후에 부역자들 안생기게 응징하는 느낌낌
  • ?
    2017.09.24 17:29
    아니 난 이해가 안가는게 지금 문제가 김성주가 아닌데 김성주를 계속 쳐끼워팔더라?
    이번 파업 목표가 김성주 단죄인줄 알았잖어.
    실제로 김성주 얘기 나올때마다 파업보다는 김성주랑 김성주 얘기한 인물 쪽으로 어그로 다 쏠리고 있지.
    어차피 프리인 김성주는 mbc 정상화 되면 처리 가능한 문젠데
    어떻게 보면 너무 개인적인 감정들고 나오는 것 처럼 보이기도 하고
    파업 지지하는데 참 답답하다.
  • ?
    ㅇ.ㅇ 2017.09.24 18:30
    @난
    저런 부역자들이 다음에 또 생기기는걸 방지하려는 부수적 효과가 아닐까 생각함....
  • ?
    ㄻㄷㄻㄷㅈ 2017.09.24 17:39
    목슴걸고 프리선언했는데 그런거 다봐주면서 일마다해야돼?
    말그대로 프리자나.. 지들은 왜 프리선언안했대? 안정적인걸원한거아냐? 파업자체가 불법인데 무슨 정치를 한다고 언론자유는 무슨개풀언론자유야 지들도 프리선언하고 KBS SBS가지 남아서 직원들이 회사바꿔본다고 한거면 지들끼리 하면돼지 미리프리선언하고 나간 아나운서가 무슨 잘못임? 내가 너무한겨? KBS아나운서와도 욕할놈들이자나. 시청자들은 지들 정치색갈로 파업하면 유선만 봐야하나. 일반시청자들대 잘사는 애들이 정장입고 다니면서 언제 약자에편에 섰다고 정치질이지? 파업자체가 불법이고 정말로 부당하다 생각하면 자기들끼리 하면 되는거야 외부에서 온사람 욕하면 안됨.
  • ?
    ㅇ.ㅇ 2017.09.24 18:36
    @ㄻㄷㄻㄷㅈ
    왜 프리선언 안하긴 인기 없으니 프리해봐야 돈 못버니 그러지...

    그렇게 법대로만 하시면 일제 시대때 한일합방도 합법이요. 독립인사들은 테러분자지.. ㅋㅋㅋ

    언론사 사장은 법 어겨가며 사원들 짜르고 스케이트장 관리하게 하고도 조사받으라 해도 안오며 법어기는건 안보이나봐?
    법을 어겨가며 언론사 장악하는데 법으로 대응 하니 정권에 기대어 법을 무시하는 사장을 어쩌라고?

    꼭 너같은 일베충들은 불법을 얘기할때 그 앞의 상황은 아예 생각도 언급도 안하더라..

    물론 김성주에 대해 언급하는걸 반감 가지는건 이해하는데 논거가 일베충이야

    프리 선언해서 남 된 사람한테 뭐라 하는건 안된다는 의견은 존중하는데
    파업 자체가 불법인데 라는 철없는 얘기는 영 아니고
    '무슨 정치를 한다고' 이건 왜 끼어있는건지 몰겠고
    그 담부터의 옹알이는 뭔 얘긴지 몰겠다 ㅇ.ㅇ
  • ?
    ㅇㅇ 2017.09.24 18:41
    @ㄻㄷㄻㄷㅈ
    파업이 왜 불법이야 애미뒤진새끼야 미친소리하구자빠졌네
    너 쟤네 월급은 알고말하냐? 얼마나 엠창인생이면 잘사는애들이래ㅋㅋ 재들 월급 쥐꼬리받고 자부심으로 일하는 애들이고 프리선언하면 몸값을 회당얼마로 흥정할수있기에돈벌애들이 프리선언하는거고 병신아

    공영방송의 본질은 망각한 채 돈에 미친새끼처럼 똥을 받아쳐먹는건데 동종업계사람으로서 욕할수잇는거지 븅신새끼야
  • ?
    ㅁㄴㅇㄹ 2017.09.24 18:15
    감정적으로는 지들 개같이 고생하는데 그 자리 박차고 들어와서 승승장구하니 꼴뵈기 싫은거고
    실리적으로는 지들이 파업을 할 수 있는 명분이자 유일한 실력행사가 방송 보이콧인데 그걸 김성주가 해버리니 사측에선 파업에 대한 피해가 줄어들게 되고 노조측 요구를 들어줄 이유가 없어진거지
    난 김성주를 노조측 입장에서 꼴뵈기 싫고 싫어하는건 이해가 간다. 감정적으로나 실리적으로나 분명 피해를 받았다고 생각할만 하니까. 헌데 그걸 공론화시켜서 한 사람 마녀사냥하는건 아니지. 그런 개인적인 감정을 마치 폭로라도 하는 것처럼 공개하고 이를 통해 프레임 씌워서 매장하려는 저 태도는 ㄹㅇ 진보가 보여주는 최악의 행태지. 비단 한 개인에게만 행해지는게 아니라 특정 정부, 정권, 정책 등등에 행해지는 마녀사냥과 프레임씌워서 칼질하는거 흔히 우리나라에서 진보라고 자칭하는 무리가 보여주는 저급한 문화라고 생각한다. 사드나 광우병 사태 등등은 이를 잘보여주지. 페미니즘이나 SNS상에서 이루어지는거 보면 ㄹㅇ 극혐이다.
  • ?
    ㅇㅇ 2017.09.24 18:51
    @ㅁㄴㅇㄹ
    개인적인 감정?
    누가봐도 저때 사장 낙하산은 의도가 보이는 낙하산인사였고 자신의 처우를 개선하기 위한 파업이 아닌 공익을 위한 파업이었는데 개인적인 감정?
    이런 개돼지새끼들은 그냥 도축시키는게 답임. 먹을것만 물려주면 똥인지 된장인지도 구분을못함 너만의문제겠냐만 이런개돼지를 재사회화시키는것도 큰일이다정말
  • ?
    ba****1904 2017.09.24 23:34
    @ㅇㅇ
    도대체 공익의 기준이 뭐냐? 어디 교과서에 나왔냐? 기준도 명확치 않은 거 동원 좀 그만하고. 독재정권도 다 '공익'을 위해 정부 운영했구만 개뿔. 사람들은 정의, 상식, 공익 뭐 이런게 절대적인 가치라고 생각하면서도 그게 뭐냐라고 물어보면 얼버무리더라? 다원주의 사회에서 이것처럼 허구에 가까운 게 어딨는지 참...
  • ?
    ㅇ.ㅇ 2017.09.25 00:27
    @ba****1904
    읽다보니 니가 또 보이길래 ^^;;
    - 독재 정권이 말한 공익이란게 '정의 사회 구현이'란 5공때 캐치 플레이 말하는거야?
    그건 간판만 그리 세우고 권력을 통해 사익을 추구하고 기득권에게 유리한 시스템을 만든거고
    간판만 그리 걸고 속으론 다르게 운영했다는걸 구분 못할 정도의 너는 아닌거 같은데 왜 삑사리야

    정의와 불의는 법만 봐도 최소한을 알수 있겠구. 결국 니가 겪기 싫은거 남에게도 하지 말라는거 아니겠냐 좁은 의미로...
    그런게 또 상식이기도 하고... 넓은 의미야 각나라 정서와 가치관마다 다른거고

    공익은 집단별로 개별 사안으로 갈등이 생길수 있지만 집단 전체에 결과적으로 이익인걸 말하는거자나
    사회적 약자 지원 사업부터 분야는 넓고 많고... 세부적인 솔루션마다 니가 말한 다원주의 사회라 갈등이 있지만
    그게 허구라 하면 정부는 뭐하러 있고 사회는 왜 이루어야 하냐? 이번에 대선후보들이 나와서 건 공약들중
    교집합이 많은것처럼 생각이 달라도 공익이라 생각하는 분야는 많이 겹치지.. 다르다 생각하는건 협의해야하고...
    알만한 사람 같은데.... 이상하네

    경제 살려보겠다고 국가 예산에서 장애인 지원 예산 삭감해서 경기 부양책에 쓰는게 공익에 대한 견해차이로
    이견은 있겠으나 뭐가 결과론적으로 공익에 가까운가 보수냐 진보냐에 따라 싸워들 대는거고

    허구에 가까운게 아니라 서로 제시하고 믿는 해결책이 다른거겠지... 그래서 뭐가 뭔지 몰라 판단이 안서서
    허구라고 보는건가...

    상식은 사회적인 통념일테고... 그런걸 공감 못하는 사람한테 일일이 어찌 다 설명해

    다원주의라 해도 그 사회가 용납 못하는 최소의 정의는 있지... 니 주위 사람들이 너한테 설명 못하고
    니가 모른다고 허구라 하면 그거 참 쩝... 니 주위에 사람들이 ㅄ 같이 보이고 나도 ㅄ 같이 보이면

    교과서에 나오는 이론가들이나 철학가들이 시대별로 뭘 고민했나 공부해봐.. 나도 몰라서 찾아보니
    시대별로 그런 고민들 해서 나온게 지금의 정치 시스템이나 사상이니까... 실패도 하고 부분적으로
    성공도 해서 그나마 과거보다 좋은 세상 되었자나.. 아직도 문제는 많지만...

    너도 어느정도 상식이 있고 판단이 있는 사람일텐데.. 이 댓글도 좀 실망임...
  • ?
    지나가다 2017.09.24 18:54
    신동진 아나운서가 말하는 거에서 끝나면 되는걸 저 김어준총수라는 자가 끼어들어서 괜히 깝치는거 같은 모양새라고 보이는데.

    "인간적으로 원망하진 않지만 결코 옳은 선택이라고 생각하지는 않는다."
    나도 이 말이 제일 적절하다고 보여. 김성주처럼 개인 영달을 쫓는 것이 어떻게 보면 지극히 '인간적'인 행동이지만, mbc노조들의 등 뒤에 칼을 꽂을 수도 있다는 결과가 예측되는 상황에서 파업자들의 공백을 메운 행동이 정의롭다고 보긴 어렵고 비난을 면하기는 어렵겠지 (물론 김성주가 선의무과실이었다면 비난 강도는 좀 달라질 수 있겠지만).

    근데 김어준이라는 사람이 말하는
    '배신행위로 평가를 해둬야 한다.' ??
    프리랜서인 사람이 무슨 노조를 배신한다는 거지.
    평가를 뭐 한다 쳐도 뭘 그렇게 옆에서 왈가왈부인건지. 정당한 비판이 아니거니와, mbc노조에 어떠한 평가를 내리라는 말을 할 자격조건이 없다고 생각한다.

    결국 김성주씨가 한 행동들에 대해서 인간적인 측면에서는 이해도 되고, 그걸 mbc노조측은 싫어하는 것도 이해도 된다. 다만, 김성주의 일련의 행위가 언론탄압에 맞서는 노조의 행위에 매우 부정적인 영향을 끼쳤다는 것을 부인할 수 없는 점에서 도의적인 비난은 피하기 어렵지 않나 본다.
    그리고 이런 공방은 김성주와 엠비씨노조가 해야 마땅한거 같은데 별다른 자격도 없는 김어준씨가 과하게 옆에서 야부리를 털고있는게 그냥 거슬린다.
  • ?
    2017.09.24 18:55
    리플 몇몇 ㅄ들은 저걸 개인의 문제로 마녀사냥으로 선긋네 ㅋㅋㅋㅋ
    야이 ㅄ들 사람들이 왜 이완용을 욕하고 부역자나 매국노를 욕하겠냐..몇몇 선봉에서 이득취하고 다른사람한테피해주고 나아가서
    전체적으로 나라 국민에 해악을 끼치는짓아니냐 저게..요즘 아무리 무식한 새끼들이 많아졌다고해도
    니들 수준이 딱 mbc 볼 상태들 존나많은게 이제 안타깝지도 않다..
  • ?
    ㅌㅌㅌ 2017.09.24 19:24
    가슴에 손 얹고 김성주 어려울 때 엠빙신 노조에서 뭘 해줬는지 그거부터 얘기하고 가자.
  • ?
    ㅂㅂ 2017.09.25 02:58
    @ㅌㅌㅌ
    퇴직이후부터는 고용노동부에서 도움을 얻어야지 노조의 도움을 바람..?? 사람들이 뭘 착각하는데 노조비 내면서 노조활동하면 퇴사이후에
    뭐라도 떨어질줄 아는가보네.. ㅋㅋㅋ
  • ?
    ㄷㄷ 2017.09.24 19:26
    애아빠가 일자리 생김 하는거지 뭐
  • ?
    ㅂㄷㅅㄹㅌㅎ 2017.09.24 20:34
    병신들 정의충 납셨네
    프리랜서가 일 들어와서 한거에
    존나게 정의드립 치면서
    옳지않다느니 개소리멍멍하고 있냐

    돈 벌 기회 있어 버는건데 무슨 문제인지 모르겠다 난.
    니들 대충 하루하루 한달 보내면 돈 버는 월급도둑들이냐?

    대학 입시, 취업때도 남을 위해 합격 반려하지 그랬냐?
    개인의 상황을 저건 악이다 지적질 하고
    화형 하면 니들 마음 풀리냐?

    어처구니가 없는 세상이다.
  • ?
    ㅂㅂ 2017.09.25 03:00
    @ㅂㄷㅅㄹㅌㅎ
    ㅋㅋㅋ 공정한 경쟁의 시험, 취업하는걸 예시 드는것 부터가 급식충 우동사리 수준인거 뽀록났다..
  • ?
    ㅁㄹㄷㄻ 2017.09.24 20:40
    mbc사태는 정말 잘못됐다생각해 정치권에서 언론을 장악하는게 하지만 프리선언한 김성주는 지들 방해된다고 까면 안돼지. 다른방법으로 접근하라고!
  • ?
    ㄴㅁㅇ 2017.09.24 21:02
    김성주가 프리선언하고 뒤지게 힘들엇을때는 그좋던 노조는 혼자나간거니까 방관했으면서 뭐
    파업이 나쁜건 아닌데 김성주한테 저렇게 말할자격은 없지 그때 mb때문에 파업한거는 잘한거고 맞는건데
    프리선언햇을때 노조가 도와주긴했음? 완벽한타인인데 뭔 역겹게 김성주한테 화살을 날려
  • ?
    ㅇㅇ 2017.09.25 11:28
    @ㄴㅁㅇ
    아니 MBC 나와서 프리선언 했는데 MBC 노조가 왜 도와줘 븅신이냐 ㅋㅋㅋㅋ 프리선언의 뜻이 뭔지 모르냐???

    프리선언했다는건 지 능력으로 밥벌어먹겠다는건데 먼 개소리를 하고 자빠졌어 ㅋㅋㅋㅋ
  • ?
    ㅇㅇㅇ 2017.09.24 21:08
    김성주는 mbc 나올때부터 문제가 있었슴.행보나 방송에서 언뜻언뜻 하는 행동보면 비호감임.
  • ?
    ㅁㅅㅁ 2017.09.24 21:32
    대기업이든 어디든 노조가 생길 수 없는게 추진자자 제외하고 핵심인력 연봉올려주면서 추진자를 배척시키고 노조 설립을 와해시킴. 그리고 그 핵심인력들도 배척되던가 겨우 해당기업에 살아남는 형식이되지. 위 내용을 보면 어디든 다 똑같음.
  • ?
    ㅇㅇ 2017.09.24 22:05
    암만봐도 베충이들이 메인포털에서 털리기 시작하니
    사방돌아다니며 잔뿌리 작업중인것 같다
  • ?
    ㅇㅇ 2017.09.24 22:15
    이런 변수는 생각안하고 시작한거 아닌 입장에서 저런식으로 표현하면 잘못된거 같은데
  • ?
    ㅋㅋㅋㅋㅋ 2017.09.24 23:49
    ㅋㅋㅋㅋ역시 친일파는 역사였어 ㅋㅋㅋㅋㅋ 반복되는 역사 ㅋㅋㅋㅋㅋ 그냥 사고방식 차이에 따른 행동이지 ㅋㅋㅋㅋㅋㅋ

    뭐 설득하고 싶지도 않다
    그냥 그렇게 잘 사세요
  • ?
    ㅇㅇ 2017.09.25 00:40
    와.. 웃기다.. 프리 선언하고 mbc 출연 못 할때 지들은 뭐 도와 준거라도 있나? 방송인들이 프리 선언하면 제일 하기 어려운게 자기 전 직장 방송 출연 하는거 아닌가.. 지들이 암묵적으로 그런 룰 만들어 놓고선 이제와서 딴소리... 얄밉다 라고 정도면 이해 하겠는데 이건 뭐 죽이려는 수준이네...
  • ?
    ㅁㅈㄴㅇㅁ 2017.09.25 03:04
    @ㅇㅇ
    프리로 선언하면 몇년동안 출연못한다는 거 규정에 있다던데... 그 시기마저 노조에선 뭐했냐 선후배들은 뭔 도움을 줬냐 하는 우동사리들이 뭐이리 많지.??? 퇴사이후의 도움은 고용노동부에서 받는거라고...!! ㅋㅋㅋ 알바라도 하면서 사회생활 좀 하자..
  • ?
    프리랜서? 2017.09.25 01:49
    같은 노조원이 파업 동참 안 한 거면 모를까, 프리랜서가 파업에 동조 안해줬다고 친일파 부역자 비유 드는 거 웃기고 앉았네 ㅋㅋㅋ

    같은 노조원이 그랬으면 그건 친일파 부역자라고 비유해도 그럴 수 있지만 프리랜서는 굳이 비유하자면 외국으로 이민 간 한국계 같은 거다.

    물론 외국으로 이민 가서도 동포로서 끈끈한 정을 유지하고 교류하면서 같은 한국계니까 섭섭한 마음 들거나 자기들의 정의 관점에서 볼 때 옳지 않았다고 판단할 수는 있지만 혈통은 한국계라도 법적으로는 외국으로 이민 간 외국인 아니냐? 외국인한테 무슨 친일파 부역자 같은 소릴 하고 앉았냐

    외국으로 이민 가서 고생하는 애들한테 뭐 도와준 거라도 있냐? 지들이 도와준 것도 없으면서 막상 걔들이 우리 안 도와줬다고 욕하면 그것도 어이없지 ㅋㅋㅋ 걔네 어차피 검은 머리 외국인이야 외국인이 왜 우리나라를 신경써주겠음

    우리나라도 모국의 국적 버리고 이민 간 외국인 신경 안 쓰고, 검은 머리 외국인도 예전에 모국이었던 나라 신경 안 쓰는 건데 거기에 무슨 친일파 부역자 같은 도덕적 프레임을 씌우고 앉았어 ㅋㅋㅋㅋ

    설령 빙상협회가 건전하고 올바른 집단이었다 하더라도(실제로는 그런 집단이 아니었지만) 빅토르 안이 러시아로 귀화해서 그 국적으로 금메달 땄어도 그건 그 '외국인'의 마음 아니냐? 왜 러시아 사람인 빅토르 안이 우리나라 스포츠계를 생각해줘야 함?

    프리랜서는 노조원이 아니잖아. 그러니까 노조와 같은 지향점을 바라보고 함께 행동할 이유가 없지. 근데 거기에 무슨 친일파 부역자 같은 소릴 하고 앉았어

    물론 김성주의 행동이 노조의 관점에서 상대 정치세력에게 힘을 실어주는 거니까 그러한 부분에서 섭섭한 걸 느끼는 건 이해한다.

    우리 같아도 검은 머리 외국인이 한국인들 공동의 이익을 저해하는 활동을 하면 밉게 느껴지겠지 그러나 그걸 '부역자' 라는 프레임으로 평가하는 건 말도 되지 않는다
  • ?
    프리랜서? 2017.09.25 02:05
    외국으로 이민 간 교포의 사회적 성공조차 한국인의 성공이라고 대서특필하는 종족답게 (정작 그 교포 가족이 그 나라에서 온갖 고생할 때 관심 가져다주고 도와준 건 눈곱만큼도 없으면서)

    프리랜서한테 노조원과 같은 공동의 지향점과 가치관을 공유하라는 의식 지렸습니다

    검은 머리 외국인이 '우리 같은 한국계 아니냐?' 라면서 친근하게 다가오면 경계해라 정말 순수하게 그런 인간인지 전략적 목적을 가지고 '한국계'라는 요소를 이용하는 건지 생각해봐라
    역으로 외국 나가서 교포한테 우리 같은 한국계 아니냐? 라고 이용해먹을 생각마라

    마찬가지로 '전 직장동료'이었다는 사실만으로 어떤 전략적 목적을 가지고 저런 말들을 하는 건지 주의깊게 생각해봐라.
  • ?
    ㅉㅉㅉ 2017.09.25 05:30
    븅신새끼들이 왜이렇게 많냐? 노조가 파업을 왜 했는지를 생각해봐라.전 정권이 언론장악하고 무슨짓을 했는지도...김성주는 거기에 편승해서 지 뱃속채운거야.일제시대때 일본놈 앞잡이가 돼서 지 뱃속채운 친일파 새끼들이랑 뭐가 다르냐? 결과적으로 정권앞잡이 노릇해서 지 배속채운건데....왜 국민들이 들고일어나고 박근혜가 탄핵을 당하고 이명박근혜때 온갖 븅신같은 일들이 벌어졌는지 생각을 해봐.김성주같은 놈들이 그런일들이 벌어지는데 일조한거임.그래서 욕처먹는게 당연한거고.....무슨 프리랜서가 일맡아서 하는게 당연하다는 소리를 쳐하고있냐? 머리속에 단무지 하나 달랑 들어있나.옛날부터 이딴새끼들이 널려있으니까 나라팔아먹고 세금이나 삥땅치는 새끼들이 승승장구하는 역사를 가지게 된거지.어휴 개노답새끼들.
  • ?
    존나많네 2017.09.25 07:32
    여기 나라팔아먹을 새끼들 존나많네. 노조원 비노조원 갈라치기할 문제냐이게? 사기업에서처럼 노조원 이익문제로 파업하는것도아니고 공공성을 지키려고하는 파업인데, 프리했다고 아무상관없어지냐? 프리랜서는 업계사람아니냐고? 존나 기회주의자 맞으니까 부역자소리들어도 싸지.
  • ?
    111 2017.09.25 08:22
    파업전 프리랜서일때는 챙겨줬다는 듯이 얘기하네..파업은 자기 선택이고 잘한거 같고, 지금 현실적으로 노조측의 승리인데.. 그동안 정신적 물질적피해본걸 남탓하면 모가 다르냐..것도 퇴사하고 배곯다온 사람한테..악만 남아서 공격하는걸로밖에 안보인다. 그리고 화성인이후 아빠어디가가 컸지만, 케이블이 더 먹여살린거 같은데
  • ?
    김치1 2017.09.25 08:22
    그럼 김성주가 계속 일자리 거절하고 파업이 성공하기라도 했으면 노조가 김성주 챙겨주기라도 했을까?
    걔네들은 김치 아닐 거 같냐? 내 생각엔 파업 성공했으면 정의가 승리했다고 지들끼리 자축이나 하지
    일자리 없어서 전전긍긍하는 프리랜서들 챙겨줄 거 같단 생각이 일도 안 드는데? 오히려 네가 선택한 프리랜서 길이니까 각자도생하라고 하겠지

    그럼 그 경우의 김성주는 파업을 성공시켰다는 뿌듯함 하나만으로 가난하게 살다가 골로 가는 비운의 독립운동가인가? 독립운동가는 커녕 그런 애가 존재했나? 라는 게 더 현실적이겠지
    ㅋㅋㅋㅋ 부역자 아니면 독립운동가 라는 이분법적인 태도로 상황을 판단하고 평가하려고 하니 왜 여론이 갈리는지도 이해를 못하고
    국개론처럼 나라 팔아먹을 종자들 많다는 식으로 자기들은 깨우치고 정의를 아는 사람인 것처럼 지껄이지
    현실은 훨씬 복잡하고 다양한 요소와 경우들이 섞여있는 거다 그래서 세상에서 제일 무서운 게 정의에 기반한 이분법이다
  • ?
    기본도 없는 새끼들 댓글좀 달지마라 2017.09.25 09:57
    먹고 살기 위해 법적으로 아무 잘못이 없다고 쳐도 함께 생활한 아나운서 동료를 생각하는 마음이 있다면 공감 능력이란게 조금만 있다면 남들 파업한다고 빠진 자리에 들어가는게 쉽지 않지 않냐? 개인의 선택이라 비난할 생각은 없지만 소시오패스나 사이코패스 그리고 이기적인 인간들이 저렇게 호의호식한다면 모든 사람이 그렇게 살면 되는거지 그렇게 되면 얼마나 이기적인 사회가 될지 상상조차 하기 힘들다. 사람은 모름지기 인의가 뒷받침 되어야 된다. 인의가 없는 사람이 성공한 사회가 지금의 대한민국이다. 일제시대 같은 순사나 일본국장교가 대한민국 대통령이 되는 사회니 모든 한국인들에게 만연한 나혼자 잘되면 되지라는 DNA가 뿌리 깊게 박혀있을꺼야 독립 운동하는 사람들이 못먹고 못사는것처럼 김성주는 동료에 대한 인의를 버리고 잘먹고 잘살지만 다른 MBC 안나운서들은 동료에 대한 인의가 있으니 저렇게 힘들게 사는거지.

    김치1 말처럼 독립운동한다고 대한민국이 독립안되고 일제치하에서 영원히 살수도 있었지만 그렇게 미미한 노력들이 나중에 언론의 정상화로 가는 밑거름이 된다.

    김치1은 아무리 설명해도 모르겠지 그렇게 살아왔으니까
  • ?
    김치1 2017.09.25 10:34
    @기본도 없는 새끼들 댓글좀 달지마라
    인의 같은 소리하고 자빠졌네 무협소설 쓰세요? 개인의 선택이라 비난할 생각은 없는데 사이코패스라고? 논리가 뒤죽박죽이네?

    그래서 쟤네는 인의가 있는 거 같냐? 자기들이 하는 활동에 참여하냐 안 하냐로 인의가 있고 없음을 판단하는 게 역겹네
    다른 엠비씨 아나운서들은 인의가 있어서 힘들게 사는 거라고? 힘들게 살면 정의가 증명되는 건가? 논리 지렸고요
    지들이 살만했을 때는 챙겨줬고 지들이 살만하게 되면 챙겨줄 거 같냐? 그러지도 않았고 그럴 일도 없었다는 게 뻔히 보이지
    그런데 필요할 때만 찾는 게 인의냐?

    그 인의도 노조라는 품 안에서나 작동하지 프리랜서한테도 작동하냐고
    구조적인 문제를 인의라는 단어 하나로 해결하려고 하지 마라
    김치는 김치 속에서 만들어지는 거다
    아무리 정의로워도 사회문제는 구조적인 부분을 간과하고 인의라는 단어 하나로 해결되는 걸 본적이 없다
    내 평생 조그마한 틀 안에서만 작동하는 원리를 인의라고 칭하는 건 처음 들었다 언제부터 인의라는 단어가 그렇게 옹졸해진 거냐?

    이제는 인의와 사이코패스라는 단어까지 튀어나왔네
    다음에는 어떤 단어가 튀어나오려나
  • ?
    기본도 없는 새끼들 댓글좀 달지마라 2017.09.25 14:03
    @김치1
    공감 능력 없는게 싸이코패스와 소시오패스와 다를바가 없다는 소리로 이야기한거고 내가 내 직장동료들과 한솥밥 먹고 오랜 시간 일한 정이 있는데 언론탄압으로 인한 파업을 중인 상황에서 기회주의자 처럼 쏙 들어가서 자기 실속차리는 사람을 인의가 없다고 하지 그게 옹졸한 단어냐???

    재들이 파업을 안했으면 김성주가 스포츠 중계 맡을 수 잇었겠냐? 공감능력이 떨어지는 소시오패스나 사이코패스와 머가틀리냐는 논리가 왜 뒤죽 박죽이니???

    인의가 어디에 사용되야 되는 단어냐? ㅋㅋㅋ 나원참 거창하네 인의라고 했다고 엄청 크게 생각하는 모양인다 사람 기본덕목중에 하나 아니냐? 젤 기본인걸 이야기하는데 엄청 거대한 무협지 소설에만 나오는 소리인줄 니가 너무 크게 받아드리는거 아니냐???

    MBC가 정상적으로 언론노조가 제대로 돌아갔어도 이런일이 발생했겠냐? MB가 MBC언론을 장악하려고 했기에 문제가 발생한거지 안그냐?

    언제부터 인의라는 단어가 거창하게 무협지에서 나오는 단어가 된거냐? 아님 내가 이상한거냐?
  • ?
    기본도 없는 새끼들 댓글좀 달지마라 2017.09.25 14:08
    @김치1
    김치1아 니 말대로 개인의 선택으로 이기적인 선택이 이익을 취할 수 있는 사회가 된다면 앞으로 우리 사회가 어떻게 될지 상상도 안된다. 한 예로 장애인 학교 지을려고 하는데 지역 주민들이 반대하는 것도 자기들 집값 문제로 반대하는 이기주의 아니냐? 공감능력이 있는 사람이라면 그게 정상처럼 보이냐? 그래 김치1아 니가 보기엔 정상으로 보이겠다. 니가 볼때는 자기 이익에 반에서 행동하는게 당연하다고 생각할 수 있겠다, 친일파가 잘먹고 잘사는거 보면 그런 애들이 잘사는건 진리인듯하다. 결국 그렇게 되면 사회 전체가 남이야 어떻게 하든 내만 잘 먹고 잘살면 된다로 흘러가겠지. 그게 더 역겨운거 아니냐?
List of Articles
추천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1 jpg 민희진 상황을 강바오에 대입하면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1분 전 52
3 jpg 1년전 민희진 예언한 하이브 종토방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7분 전 231
0 jpg 뉴진스 특별대우라고 말 나왔던 소통 어플 포닝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7분 전 193
2 jpg 민희진이 하이브에서 받은 대우들 1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9분 전 259
1 jpg AI가 찾아낸 플라톤의 무덤 위치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12분 전 278
3 jpg 신한카드에서 더모아 카드 사용 소명 하라고해서 난리남 4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1시간 전 1329
0 jpg 원피스 1년전 예측 1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1시간 전 1295
2 jpg 송도에서 남의 가방 훔치다 CCTV 정확히 찍힌 여성 1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1시간 전 1291
2 jpg 하루치 일당 쇼부로 재앙을 미리 막아낸 음식점 사장님 4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1시간 전 1050
1/-1 jpg 회사 대리 누나랑 그린라이트임? 후기 7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1시간 전 1328
1 jpg 요즘 유행하고 있는 아파트 입주 필수 문화 4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1시간 전 1253
1 jpg 여자들 아줌마에 긁힌다는 게 밈인 줄 알았는데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1시간 전 996
-2 jpg 현역 동탄녀가 폭로하는 퐁퐁남들 현실 3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1시간 전 1467
0 jpg 계속 나오고 있는 대학생의 민희진 공부법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1시간 전 979
1 jpg 민희진의 쿠데타 계획 간단 설명 (프로젝트 1945) 3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1시간 전 995
6 jpg 사망 통계에도 잡히지 않는 6.25 전쟁 영웅들 1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2시간 전 801
1 jpg 일본의 다양한 투구와 특징 5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2시간 전 1147
4 jpg 배달원이 넘어져서 음식이 섞여서 옴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2시간 전 1219
2 jpg 명성황후 죽은 뒤 고종에게 총애 받은 2명의 후궁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2시간 전 1219
2 jpg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인구 감소하는 지역 1 newfile 파리 생제르맹키레네 2시간 전 1314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9018 Next
/ 9018